꾸준히 투자할만한 미국 배당주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이 중 몇개는 제가 투자를 한 적이 있으며 몇개는 지속적으로 소유를 하여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배당률이 어떻게 되는지, 오래 가져갈 종목에 대해서는 배당성장률이 어떻게 되는지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섹터를 다르게 해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하는 방향도 경제 상황에 따른 주가 방어를 위해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추천하는 미국 배당주
엑슨모빌 (XOM)

- 섹터: 에너지
- 배당성장: 42년
- 기대 배당수익률: 3.3%
엑슨모빌은 세계 최대 석유 및 가스 기업 중 하나로, 42년 연속 배당을 성장시킨 배당귀족주입니다.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재생 에너지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유가에 따라 주가가 변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2023년부터로 봤을 땐 주가가 횡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 그림을 클릭하면 엑슨 모빌 현 차트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존슨 & 존슨 (JNJ)

- 섹터: 헬스케어
- 배당성장: 63년
- 기대 배당수익률: 3.1%
존슨 & 존슨은 63년 연속으로 배당을 증가시킨 배당킹으로, 의료, 제약 및 소비자 건강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기업입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을 가진 다양한 헬스케어 종목들이 나오면서 존슨앤존슨의 경우 주가상승이 크지는 않지만 안정적인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마트 (WMT)

- 섹터: 소비재
- 배당성장: 51년
- 배당수익률: 약 1.5%
월마트는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로, 51년 연속 배당을 증가시켰습니다.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AI와 자동화 기술 도입을 통한 미래 성장 잠재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2024년 이후로 급격히 주가가 증가한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의 주가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배당주로 투자를 하기에는 배당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주가 성장을 고려하여 투자가 필요합니다.
제이피모간 체이스 (JPM)

- 섹터: 금융
- 배당수익률: 2.2%
미국 최대 은행인 제이피모간 체이스는 최근 배당금을 9% 인상했으며, 3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도 승인했습니다. 강력한 경영진과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시장의 금리에 따라 주가가 변동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은행주이기에 안정적인 주가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프록터 & 갬블 (PG)

- 섹터: 필수소비재
- 배당수익률: 약 2.4%
소비재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P&G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성과 배당금 지급으로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배당주들은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지속적인 배당 성장을 보여주고 있어 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 투자자의 투자 목표와 리스크 성향에 따라 신중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코카콜라(KO)

- 섹터: 필수소비재
- 배당수익률: 약 3.06%
62년 연속 주당 배당금을 인상한 기업으로 안정적인 배당금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이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도 유명하여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코카콜라 외에도 다른 음료를 통해 매출 성장을 키우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 (O)

- 섹터: 리츠
- 배당수익률: 약 5.38%
리얼티인컴은 월배당으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으며 27년 연속 배당을 증가한 기업입니다. 월배당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매력점인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가 우하향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주가하락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