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이상의 돈을 벌고 싶어서 시작한 워드프레스를 하면서 느낀점과 2개월차 수익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고자 한다.
워드프레스 시작 계기
워드프레스를 시작한 날짜는 2024년 9월 28일부터 시작을 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으면서 방문자 수 대비 수익이 많지 않아 추가 수익을 내고 싶어서 시작한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한번 떨어지고 나서 두번째에 승인 되었다.
한 번 결과가 나올 때까지 14일인 2주를 걸렸고 10월 30일 하기의 메일이 왔다.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다는 메일이다. 그렇다면 10월 30일~ 현재 12월 16일 날짜인 지금까지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수익은 어떻게 될까?
애드센스 수익

0.09달러 현재 시세로는 129원이다. 게시글은 총 25개를 작성하였다. 애당초 계획보다 적은 양의 글을 포스팅을 하였고 그로 인해서인지 수익은 많지 않다.
하지만 개구리 올챙이일적 생각 못한다고 네이버 초기에 시작했을 당시 벌어들이는 수익에 대해서는 미처 생각을 못하고 있는건가 싶기도 하다.
그렇다고 보기에도 네이버 블로그 월 수익이 가장 적었을 때의 경우 810원으로 현재보다 많기는 하다. 아무래도 양질의 글을 더 많이 포스팅을 해봐야 할 거 같다.
워드프레스 지속 여부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기에 도메인을 구매하고 호스팅서버를 구매를 하였기에 초기 자본이 들어간 나의 부수입 파이프라인이고, 운영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비용이 들게 된다. 그래서 그 이상의 자본을 뽑아내야 나름 성공한 부수입 활동이 될 수 있다.
그럴려면 연간 약 10만원 이상을 벌어야 한다.
2025년에 1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도저히 예측이 불가능하고 아직도 내가 제대로 수익을 벌만한지 가늠이 가지 않는다.
아마 24년 2분기 정도는 되어봐야 느낌이 오지 않을까 싶다.